§다양한 접점서비스의 창구역할, MCI 개요
MCI(Multi-Channel Integration) 정의
-영업점,ATM,인터넷,콜센터 등 고객 접점서비스와 백엔드 시스템 간 가교역할을 수행하는 시스템

 

 

MCI 등장배경
-대외채널증가  : 통합채널관리 필요성 증대
-채널운영비용증가  : 채널 간 중복개발, 비효율개선 필요

 

 

§MCI 구성도 및 주요기능
MCI 구성도 

 

 

 

MCI 주요기능 

 

 

 

 

§MCI 활용사례
금융 프로세스 : 계정계, 정보계, 인터넷 뱅킹, MCI로 구성
이중 MCII/F 통합, 트랜잭션 관리를 수행

 

 

 

 

반응형

'Topic > 엔터프라이즈솔루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BAM  (0) 2014.08.28
BPM  (0) 2014.08.26
ESB  (0) 2014.08.23
EAI  (0) 2014.08.23
EII  (0) 2014.08.23

+ Recent posts